영화정보
영화 '레드 노티스'는 로슨 마샬 터버 감독이 제작한 넥플릭스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이 감독의 대표작으로는 스카이스크래퍼, 우리는 밀러가족, 피구의 제왕 등 작품들이 있습니다. 로슨 마샬 터버 감독은 기존에 스카이스크래퍼 작품에서 드웨인존슨과 호흡을 맞춘 경험이 있고, 그 이훼 레드 노티스 작품에서 다시 호흡을 맞췄습니다. 영화 내에 등장하는 인물은 3명의 메인 주인공들로 드웨인 존슨, 라이언 라이놀즈, 갤 가돗. 유명한 3명의 배우를 메인으로 등장시켰습니다. 드웨인 존슨은 워낙에 할리우드에서 유명한 배우로서 주로 액션 영화들에 많이 등장합니다. 멋있고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주로 하지만 레드 노티스 영화에서는 나름 코믹한 연기도 보여줍니다. 반대로 코믹하고 로맨틱함이 어울리는 라이언 라이놀즈. 그 역시 영화에서 장점이 코믹하고 유쾌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사이사이에 진지함을 섞으면서 복합적인 캐릭터를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더우먼이라는 유명한 영화에서 이미 톱 여배우 중에 하나로 꼽히는 갤 가돗은 여전히 멋있고 카리스마 있는 연기 표현을 해주었고, 영화에서 보일 때마다 보이는 그녀의 우아함은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레드 노티스 영화 내에서도 아름다운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줄거리
클레오파트라의 알은 총 3개로 하나는 박물과, 하나는 경매를 통해 낙찰받은 무기상에게, 마지막 하나는 2000년 동안 세상에 보이지 않아 그 누구도 알지 못하는 전설로만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술품을 훔치는 것으로 세계적인 이인자인 부스는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는 클레오파트라 알을 훔치려고 합니다. 부스를 쫒는 FBI 프로파일러 하틀리는 도둑계의 일인자로 알려진 비숍으로부터 부스가 클레오파트라의 알을 훔치려는 시간과 장소를 제보받고 부스를 체포합니다. 부스는 감옥으로 호송되고, 클레오파트라의 알도 무사히 돌려주지만, 이 과정에서 비숍이 클레오파트라의 첫 번째 알을 가로챕니다. 이러한 사실을 믿지 않는 인터폴은 하틀리를 체포해 부스가 연행된 감옥으로 연행합니다. 감옥에 다시 나타난 비숍은 클레오파트라의 알 3개를 찾아서 이집트의 부자에게 거액을 주고 팔 예정입니다. 이에 하틀리와 부스에게 함께하자고 제안을 하지만 두 사람은 거절합니다. 감옥에서 다시 만난 부스와 하틀리는 경찰과 도둑이라는 친해지려고 해도 친해질 수 없는 관계이지만, 하틀리는 자신을 속이고 죄를 뒤집어씌운 비숍을 잡기 위해, 부스는 자신이 비숍보다 더 뛰어난 도둑인 것을 보여주기 위해 잠시 동맹을 맺고 함께 감옥에서 탈옥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각자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클레오파트라의 두 번째 알을 가지고 있는 무기 밀매상의 비밀창고에 들어갑니다. 비숍은 무기상에게 부스와 하틀리가 클레오파트라의 알을 훔치러 올 것이라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접근해 두 번째 알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세 번째 알에 대한 정보는 부스만이 알고 있었고, 이를 알아내기 위해 비숍은 부스를 몰래 미행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부스가 세 번째 알을 찾자, 알을 뺏으려 하지만 인터폴의 등장으로 비숍, 부스, 하틀리 셋은 임시로 힘을 합쳐 도망칩니다. 이 과정에서 부스는 하틀리에게 동료애가 생기게 됩니다. 이에 클레오파트라 알보다 하틀리를 우선시하지만, 사실 하틀리는 FBI 프로파일러로 하틀리라는 사람은 작전을 위해 만든 신분이었습니다. 하틀리 또한 비숍이라는 것을 밝히며 세 번째 알을 찾기 위해 부스를 속였다고 말을 합니다. 사라 블랙과 하틀리는 클레오파트라의 알 3개를 모두 모아 이집트의 부자에게 거액을 받고 팔지만, 다시 감옥을 탈출한 부스가 인터폴에 사라 블랙과 하틀리의 계좌 정보를 흘립니다. 결국 그들의 계좌는 동결되고, 3명이서 새로운 일을 함께 하자고 제안을 합니다. 인터폴에선 이들 3명에게 국제 일금 적색 수배령인 레드 노티스를 찍어 전 세계에 수배를 내립니다.
관람후기
레드 노티스의 스케일은 정말 크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펼쳐지고 그만큼 화려하고 강렬하지만 영화가 제작된 시기는 한창 심각했던 상황으로 모두 스튜디오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라도 많은 것을 담고 싶었던 제작진의 절실함이 담긴 훌륭한 영화입니다. 드웨인 존슨, 라이언 레이놀즈, 갤 가돗까지. 여러 유명 배우들까지 가세를 했으니, 영화의 퀄리티 수준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레드 노티스는 세 명의 주인공이 서로를 속고 속이고 또 배신하고 배신하는 이야기입니다. 세 배우의 연기, 액션, 유머가 영화를 살린 요소들 중 하나입니다. 특히 드웨인 존슨과 라이언 레이놀즈의 브로맨스는 다른 작품에서도 다시 보고 싶을 정도로 위트가 넘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