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영화 '타이타닉'은 1997년에 개봉한 미국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줄거리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실제 발생한 1912년 타이타닉호의 침몰 사건을 배경으로 한 극적인 로맨스 작품입니다. 타이타닉 영화는 보물 사냥꾼인 잭과 상류층 출신의 아름다운 로즈의 사랑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이미 약혼자와 함께 타이타닉호에 동행한 로즈. 그러나 로즈는 젊고 자유로운 영혼으로 자신 혼자서 스스로 인생을 개척해 나가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이타닉 바다를 계속해서 항해 중, 잭과 로즈는 배 안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고 본능적으로 서로에게 호감을 갖기 시작합니다. 그때의 그 시절에서는 그들의 사랑은 이루어질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상류층과 일반층, 그 시절의 사회적인 벽을 뛰어넘으려 노력합니다. 사회적 계층 사이에 큰 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둘은 서로의 끌림을 거부할 수 없었고, 그렇기에 위험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영화의 초반을 지나 중반으로 갈수록 이 사랑의 이야기 중심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그러나, 행복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항해 중이었던 타이타닉호의 배가 북대서양에서 얼어붙은 빙산과 충돌하게 되고, 비극은 여기서부터 시작되게 됩니다. 빙산과 충돌한 타이타닉호는 침몰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많은 승객들이 피할 길 없는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이러한 비극적인 상황이 그 둘의 사랑을 더 극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영화는 잭과 로즈의 사랑 이야기와 함께. 배가 침몰하는 상황 속에서 보는 다양한 인간적인 관계와 감동적인 순간들을 그려냅니다. 이 작품은 역사적인 사건을 토대로 로맨스를 조합하여 시청하는 모든 관객들에게 슬픔과 감동을 안겨주며 관객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역사적인 영화 중 하나입니다.
필름메이드
레전드 영화인 타이타닉이 흥행을 하기 전에 이미 타이타닉호의 침몰을 그린 영화들이 다소 있었습니다. 역사적 사실을 다룬 시대극이기 때문에 그 당시에 제작사의 입장에서는 흥행이 되지 않을 거라고 단정을 짓고 강하게 부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감독이 강력하게 밀어붙여서 제작진행을 하긴 했지만, 제작비가 생각 외로 많이 들면서 중간에 갈등이 많아졌습니다. 실제로 타이타닉호의 침몰 장면을 찍기 위해서 모형을 만들어 초대형 물탱크 안에 직접 띄워 침몰시키며 제작하는 비하인드 제작과정이 있습니다. 개봉 당시의 사회적으로 돌아가는 상황을 보자면,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시기였기 때문에 더욱 이 영화의 제작을 부정했습니다. 계속해서 늘어나는 제작비에 중도 포기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지만, 카메론 감독은 본인이 받아야 할 보상을 다 포기하면서 까지 진행을 요구했습니다. 타이타닉영화는 제목만 들어도 물을 영화 배경으로 하는 영화인데 애초에 제작비 측면에서 돈이 많이 들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망할 것이다. 이 모든 우려를 단번에 역전시킨 명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 '타이타닉'의 성공에 뒷받침되는 훌륭한 사운드 제작이 상당한 역할을 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몰입감 있는 사운드 스케이프를 만들고 감정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기술적 우수성을 추구함으로써, 사운드 디렉터들은 전 세계 관객들과 공감하는 방식으로 타이타닉의 웅장한 이야기를 살려 냅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라는 배우의 리즈시절을 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작품이자 로맨스 영화이며 CG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고 실제로 타이타닉의 모형을 여러 개 만들어 큰 수조 안에 넣고 침몰하는 모습을 직접 찍었다고 하니 액션이 정말 실감 나게 그려져 마치 저 배 안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러닝 타임이 무려 195분에 달하는 영화이고 스토리라인이 탄탄하며 영상미도 뛰어난 작품입니다. ost까지 인상적이라 시청하는 내내 지루할 틈 없이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이 영화를 접하지 못했다면 꼭 한 번은 시청하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총평
타이타닉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997년에 개봉한 시대를 초월한 로맨스 재난 영화입니다. 영화에 대한 전체적인 총평은 이렇습니다. 잭과 로즈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타이타닉 재해의 더 큰 역사적 사건과 훌륭하게 결합하여 시청 내내 관객의 긴장감을 처음부터 끝까지 유지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은 잭과 로즈 역을 맡아 그들의 역할에 깊이와 매력을 통해 감정이입을 제대로 할 수 있었습니다. 두 배우의 연기호흡을 보는 내내 감동을 느낄 수밖에 없이 잊을 수 없는 연기를 선보입니다. 타이타닉은 개봉과 동시에 문화적 작품이 되었으며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고 수많은 상을 받았으며 기록적인 흥행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작품은 최우수 작품상과 최우수 감독상을 포함해 11개의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으며 할리우드에서 가장 선구적인 영화 제작자 중 한 명으로 제임스 카메론의 명성을 확고히 했습니다. 이 영화의 지속적인 인기는 대중문화에서 수많은 패러디 참고 자료로 이어져 다음 세대에게 사랑받는 명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